이제 곧 겨울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이 시기에는 산이 눈으로 덮인 아름다운 설산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단풍이 드는 가을과 비슷하게 등산객이 많습니다. 국내에 위치한 많은 산 중에 설산으로 유명한 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01. 덕유산
덕유산은 국내에서 설산으로 가장 유명한 산 중에 하나입니다.
덕유산은 무주에 위치한 산으로 비교적 남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하지만 눈이 계속 쌓여있기 때문에 겨울에 설산을 볼 수 있습니다.
덕유산은 초보자들이 등반하기 좋은 산으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겨울 산행이 처음이신 분들이 가장 먼저 등반하는 산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알려진 이유는 덕유산은 산 정상까지 케이블카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비교적 편안하게 정상에서 설산을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케이블카를 이용하시면 20분에서 25분 정도만 산행을 하시면 정상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02. 태백산
태백산은 강원도 태백에 위치해 있으며 경상북도와의 경계부근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태백산은 덕유산과는 다르게 케이블카가 위치해 있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다른 산들과 비교했을 때 난도가 높지 않기 때문에 덕유산과 더불어 초보자들이 많이 찾는 산입니다.
태백산에서는 매년 1월에 태백산 눈축제가 개최되고 있습니다. 이 축제는 보통 9일 정도 진행이 되고 있어 타지에 위치하신 분들도 주말이나 휴가를 통해 일정에 맞춰 방문하기 좋습니다. 만약 태백산 겨울 설산 산행을 계획하고 계시다면 이 시기에 맞춰서 축제도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03. 한라산
한라산은 산행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들도 알만한 유명한 산입니다. 그리고 중고등학교 때 수학여행으로 강제로 산을 오르신 분들도 꽤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한라산은 제주도에 위치해 있으며 겨울이 되면 눈이 많이 내려 아름다운 설산의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제주도의 한라산은 천연보호구역으로 지정 보호되고 있어 매일매일 산행에 인원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성판악 코스는 1,000명, 관음사 코스는 500명입니다.
산행에 인원을 제한해두고 있기 때문에 한라산 산행은 예약제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라산에 오르고 싶으시면 미리미리 예약해두시길 바랍니다. 한라산 겨울 설산은 인기가 많기 때문에 온라인 예약도 미리 하지 않으면 못 갈 수도 있습니다.
지금까지 겨울 설산으로 유명한 산을 알아보았습니다. 겨울 산행을 위한 산을 고르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